홍보센터

공지사항

위세아이텍,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 도구 출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0-05-10

데이터 통합 전문업체인 위세아이텍(www.wise.co.kr 대표 김종현)은 정보기술아키텍처 관리 솔루션인 “WISE EA™”를 정식 출시하였다.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이 제품은 전사통합을 위한 정보기술아키텍처 모델링도구와 아키텍처 관리체계(EAMS)가 통합되어 전사적 활용기반을 마련한 혁신적인 ITA 관리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WISE EA™’는 기존 아키텍처 모델링 도구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아키텍처 거버넌스에 최고의 효과성을 주는 것이 이 제품의 장점이다.
웹기반의 모델링 도구로써 조직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아키텍처 산출물을 직접 모델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아키텍처 현행화를 보장한다. 또한 기존 아키텍처 도구에 비해 혁신적인 거버넌스 관리 프로세스 기능은 온라인 협업을 통해 물리적 회의 최소화하여 운영 관리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기존 도구의 문제점인 아키텍처 산출물을 공유하기 위한 웹퍼블리싱 과정이 필요 없어 항상 최신의 아키텍처 상태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WISE EA™는 그룹사나 공공기관과 같은 많은 산하기관이 있는 조직에 최고의 운영 효과성을 제공한다. 각 개별기관별로 별도의 아키텍처관리시스템(ITAMS)을 구축하지 않고, 하나의 통합 아키텍처관리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각 개별기관의 ITA 관리 시스템 구축 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및 유지 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하나의 통합 리파지토리로 많은 조직의 아키텍처 정보를 관리함으로써 조직간의 실질적인 투자효율성과 시스템간 연계 및 상호운용성을 높일 수 있다.
‘WISE EA™’는 이미 농협 EA 관리시스템 사업에 공급되었으며, LGCNS, 삼성SDS, SKC&C 등 SI업체 및 국내외 유수의 컨설팅 업체와 제휴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종현 위세아이텍 사장은 “작년 말 ‘정보시스템의 효율적 도입 및 운영에 관한 법률(ITA법)’이 국회를 통과한 뒤 공공기관을 필두로 아키텍처 정보의 공동활용과 전사 통합작업을 서두르고 있다”며 “위세아이텍은 이번 솔루션 출시로 국내 ITA 관리 분야에 선도적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WISE EA™ 기능]
1. 웹기반의 아키텍처 모델링 기능
2. 산출물의 정의뿐만 아니라 다이어그램을 직접 수정하여 요청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키텍처 거버넌스 기능
3. 아키텍처 산출물간의 상관 분석 기능
4. IT 자산(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통합 관리 및 활용 기능 제공
5. 외산제품에 비해 도구사용이 용이하고, 탁월한 아키텍처 검색 기능 제공
6. 개별기관의 아키텍처 정보를 중앙집중식 관리 기능 제공
7. 메타데이터 관리 시스템과 연계를 통한 아키텍처 산출물 자동 생성 기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