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공지사항

하나투어 CRM 1차 사업 성공적 구축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0-05-10


㈜위세아이텍은 하나투어 CRM 1단계 사업을 지난 4월 중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국내 여행업계 1위인 하나투어는 여행산업은 계속 성장세에 있으나 치열한 경쟁 환경으로 인하여 수익률이 저하되고 있고, 따라서 경쟁사보다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였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하나투어 CRM 사업의 1단계로 통합고객정보관리를 통해 현재 여행사나 콜센터 등을 통해 분산 관리되고 있는 고객정보를 통합 정비하여 어느 채널을 통하더라도 일관된 고객정보를 제공하며, VOC(고객의 소리)시스템을 통해 고객응대 및 서비스 전반의 품질관리에 대한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김종현 사장은 “CRM의 처음 출발은 고객인지 관점에서 볼 때 고객 통합 DB 구축 및 VOC 통합 관리 시스템은 하나투어 CRM 시스템 아키텍처의 가장 중요한 근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CRM 기반 시스템은 향후 분석 시스템과 연계를 강화하여 고객 중심 통합 마케팅 활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것이고, 향후 하나투어의 캠페인관리 시스템 구축 역시 위세아이텍이 수주했다고 전했다.